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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크래프트 II 5.0.11 패치 적용!

title: STAFFIntoTheiNu2023.01.25 13:01조회 수 44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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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

일꾼 유닛

  • 이제 공격을 시작하기 전에 완전히 감속되기를 기다릴 필요가 없습니다.

개발자 코멘트: 일꾼들은 채광 동작(게임 내에서 각종 효과들을 발생하게 하는 기능)으로 인한 느린 감속으로 인해 주변 유닛을 공격하라는 명령을 받았을 때 반응이 매우 둔감했습니다.

 

저그

점막 종양

  • 재사용 대기시간이 10.71초에서 13→13.57초로 증가했습니다.

  • 시야 범위가 11에서 10으로 감소했습니다.

 

 

 

 

개발자 코멘트: 이제 시야 범위가 종양에 의해 생성된 점막 확산과 일치하게 하여, 저그에게 제공된 시야 범위를 명확하게 합니다. 게임 초반, 특히 화염차와 같이 점막을 지연시키는 유닛 없이 늘어나 좁은 지역에 여러 점막 종양이 있는 상황에서의 저그 플레이어의 점막 확산량 약간 줄입니다.

 

부화장, 번식지, 군락

  • 점막 확산 간격이 0.3에서 0.25로 감소했습니다.(이 구조물들의 점막 확산율 20% 증가. 점막 종양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음)

  • 시야 범위가 각각 10, 11, 12에서 모두 12로 변경되었습니다.

 

 

개발자 코멘트: 점막 종양 시야 변경과 유사하게 점막 확산 반경과 일치하도록 시야를 증가시킵니다. 점막 확산율은 보다 견고한 wall-offs(구조물로 길을 막는 행위인듯)가 가능하고 초반 게임 방어에 도움이 되게 하기 위해 증가시켰습니다.

 

살모사

  • 납치에 0.71→0.57초의 시전 완료 시간이 추가되었습니다(시전 완료 시간에는 이동하거나 다른 능력을 사용할 수 없음).

 

 

개발자 코멘트: 살모사가 동시에 두 유닛을 납치 할 수 없도록하고, 살모사가 납치 후 죽기 쉽게 만듭니다.

 

울트라리스크

  • 크기가 12.5% 감소했습니다.

  • 사거리 편차(공격이 빗나가기 전까지 대상이 이동할 수 있는 범위)가 1에서 1.4→1.25로 증가했습니다.

(사거리 편차는 일종의 범위 여분의 개념. 이전에는 울트라리스크가 공격할 때 본인의 사거리인 1보다 먼 거리로 공격 대상이 도망가면 공격이 취소됐는데, 이제는 1.25만큼의 범위 내에 대상이 있으면 거리가 벌려져도 공격이 취소되지 않음)

개발자 코멘트: 울트라리스크는 몸집이 크고 다른 저그 근접 유닛보다 이동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종종 저그의 자신의 유닛들 때문에 꼼짝 못하게 됩니다. 이 패치는 울트라리스크가 더 쉽게 전투에 참여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히드라리스크

  • 근육 보강의 점막 밖 이동 속도 보너스가 0.79에서 1.05→0.98로 증가했습니다.(기존 패치안은 현재의 근육 보강 진화에서 모든 이동 속도를 더 올려주는 내용이었는데 점막 밖 이동 속도만 더 오르도록 변경)

  • 피해 지점이 0.15에서 0.1로 감소했습니다.(일종의 시간 값인데 이 값이 작을 수록 매끄럽게 컨트롤할 수 있음. 사신, 해병이 이 값이 작아서 소위 말하는 허리 돌리기가 잘 되고 암흑 기사는 이 값이 끔찍하게 높아서 공격하자마자 다른 명령을 내리면 공격이 제대로 안들어감)

 

 

 

 

 

개발자 코멘트: 히드라리스크의 높은 피해 지점값과 빠른 공격의 조합은 카이팅에 그다지 효과적이지 않게 작용했었습니다. 중요한 교전에서의 후퇴는 종종 많은 히드라리스크가 짤리는 것을 초래하기 때문에, 교전에서의 후퇴와 병력 재배치를 더 용이하게 하기 위해 점막 밖에서의 속도를 증가시켰습니다.

 

무리 군주

  • 이동 속도가 1.97에서 2.3→2.24로 증가했습니다.

  • 무리 군주가 생성하는 공생충의 지속 시간이 5.71에서 3.57로 감소했습니다.(저그 건물이 파괴될 때 나오는 공생충은 지속 시간이 기존과 변화가 없도록 수정됨)

 

 

개발자 코멘트: 무리 군주의 느린 이동 속도는 지도의 모든 자원이 고갈될 때까지 저그에게 방어적인 플레이를 하도록 강요하여, 이를 사용하는 게임이 매우 느리게 진행되도록 합니다. 공생충의 지속 시간은 공생충을 신속하게 제거할 수 있는 것이 없는 교전에서의 무리 군주를 약화시키고 저그가 무리 군주의 공격 범위보다 더 먼 거리에서 공생충 공세를 지속적으로 보내는 것(스칼렛이 자주 쓰는 공생충을 무리 군주로 점사해서 공생충 보내는 거 같은 거 말하는 듯)을 방지하기 위해 감소시켰습니다.

 

공생충

  • 지속 시간이 5.71에서 3.57로 감소했습니다.(무리 군주가 생성하는 공생충만 영향 받도록 수정됨)

 

궤멸충

  • 변태 시간이 8.6초에서 12.9초로 증가했습니다.

개발자 코멘트: 저그가 공격을 방어하기 위해 약간 더 일찍 준비하도록 하고, 바퀴를 치유하기 위해 싸우는 동안 바퀴가 궤멸충로 변신하는 힘을 줄입니다. ZvT 및 ZvZ에서 바퀴기반 올인을 방어하기가 약간 더 쉬워집니다.

 

프로토스

보호막 충전소

  • 충전소 과충전의 재충전 속도가 200%에서 150%로 감소했습니다.(충전소 과충전 동안 재충전할 수 있는 보호막의 최대량이 1440에서 1080으로 감소)

 

 

개발자 코멘트: 이전에는 충전소 과충전으로 인해 보호막 충전소가 파괴되지 않는 한 만료될 때까지 병력 차이에 관계없이 교전을 하기가 어려웠습니다. 이 패치는 공격자가 병력에서 상당한 우위를 점하고 있는 경우 교전할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관측선

  • 이동 속도가 2.63에서 2.82로 증가했습니다.

  • 중력 가속기 연구의 관측선 이동 속도 보너스가 1.31에서 1.41으로 증가하여 이동 속도 50% 증가값을 유지합니다.(추가사항. 원래도 50%를 증가시켜 줬어서 얘도 덩달아 살짝 늘려줌. 이전엔 이속업하면 추적자보다 살짝 느렸는데 이젠 추적자보다 살짝 빨라짐)

  • 모델 크기가 17.5%→10% 증가했습니다. (울트라와는 다르게 모든 판정에 영향 없고 눈에 보이는 크기만 변경)

 

 

개발자 코멘트: 관측선 사용은 능동적인 정찰 및 점막 제거를 하게 해주고 프로토스 병력이 잘 뒤처지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상대방이 당신의 행동을 알고 있지 못한다는 믿음 아래 결정을 한다는 것은 극도로 힘들 수 있기 때문에, 크기 증가는 상대방이 관측선을 적극적으로 찾는다면 볼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입니다.

 

집정관

  • 건물과의 충돌 반경이 0.75에서 0.56으로 감소했습니다. (이제 1칸 간격의 벽 틈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다른 유닛과의 충돌 크기에는 영향이 없습니다.)

 

 

개발자 코멘트: 집정관이 프로토스 기지 내에서 뮤탈리스크와 같은 유닛에 대해 더 잘 방어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집정관이 리콜된 후 갇힐 수 있는 답답한 시나리오를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고위 기사

  • 이동 속도가 2.63에서 2.82로 증가했습니다.

 

 

개발자 코멘트: 고위 기사 지원으로 지상 기반의 병력의 속도를 높여 보다 효과적인 지도 이동을 가능하게 합니다. 살모사의 납치 너프와 결합하여, 프로토스 공군과 결합할 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살모사가 생성하는 가치의 양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분열기

  • 정화자 폭발의 반경이 1.5에서 1.35→1.375로 감소했습니다.

 

 

개발자 코멘트: 분열기의 적 지상 유닛의 구역을 지정하거나(라인전 하게 되는 거 말하는 듯) 정지한 유닛을 멀리서 자르는 사용법에는 큰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서, 눈치채지 못한 상대방에게 가할 수 있는 최대 잠재적 피해를 줄입니다.

 

우주모함

  • 요격기의 보호막이 40에서 30으로 감소했습니다.(취소)

  • 요격기의 공격 대상 우선순위가 20에서 19로 감소했습니다.

  • 요격기의 대상 주변 비행 반경이 증가했습니다.(취소)

개발자 코멘트: 모든 숙련도의 플레이어 대부분에게 우모 자체를 파괴하는 데 더 중점을 둔 병력(예: 바이킹 및 타락귀)으로 우모와 교전하는 것은 너무 어렵습니다. 이 패치를 통해 플레이어는 우주모함과 싸우려던 의도대로 유닛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플레이어 간의 교전에서 마이크로 요구 사항까지 사용할 수 있게 할 것입니다.

 

파수기

  • 생산 시간이 26.4초에서 22.9초로 감소했습니다.

  • 이동 속도가 3.15에서 3.5로 증가했습니다.(추가)

개발자 코멘트: 환상으로 초기 게임에서 약간 더 일찍 정찰할 수 있으며, 수호방패를 사용할 때 파수기가 프로토스 병력을 따라잡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제련소

  • 1단계 업그레이드 연구 시간이 128.6초에서 121.6초로 감소했습니다.

  • 2단계 업그레이드 연구 시간이 153.6초에서 144.6초로 감소했습니다.(첫 공개 대비 미세하게 연구 시간이 늘어남)

  • 3단계 업그레이드 연구 시간이 178.6초에서 167.9초 감소했습니다.(첫 공개 대비 미세하게 연구 시간이 늘어남)

개발자 코멘트: 최근 프로토스는 지상 교전에서 분열기에 크게 의존하고 있습니다. 분열기와 충전소 과충전에 대한 너프가 있었기 때문에, 빠른 업그레이드로 지상에서의 전투력에 대한 약간의 보상을 제공할 것입니다.

 

암흑 기사

 

 

  • 그림자 걸음의 공격 지연이 0.75에서 0.71로 감소했습니다(일반 게임 속도의 표준 수치입니다).

 

테란

바이킹(전투기 모드)

 

  • 피해 지점이 0.12에서 0.04로 감소했습니다.(추가)

개발자 코멘트: 바이킹은 비행 유닛에 비해 속도가 느리고 피해 지점이 높기 때문에 단순히 적 공중 유닛을 쉬프트 클릭하는 것 외에는 효과적인 마이크로 컨트롤을 하기 어렵습니다. 이 패치는 주의를 기울였을 때 보다 효과적인 마이크로 컨트롤이 가능하게 할 것입니다.

 

 

해방선

 

  • 가스 비용이 150에서 125로 감소했습니다.(추가)

개발자 코멘트: 해방선 사용은 게임 초반에 저그가 더 많은 여왕을 만들고, 게임 후반에 프로토스를 상대로 해방선으로 전환하는 비용이 너무 많이 들기 때문에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감소했습니다.

 

 

유령

  • 향상된 충격파 업그레이드가 삭제되었습니다.

  • EMP의 기본 반경이 1.5에서 1.75로 증가했습니다.

  • 부동 조준 시전 중 대상이 유령으로부터 13.5→14 범위 이상 멀어지면 조준이 취소됩니다(시전 범위는 10).

  • 부동 조준(저격)을 이제 수동으로 취소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 코멘트: EMP의 최대 잠재력이 감소하여 게임 후반의 프로토스 병력과 마법 유닛에 대해 유령을 약화시키는 동시에 향상된 충격파 업그레이드가 연구되기 전에 즉시 더 많은 힘을 제공합니다. 부동 조준 범위 제한은 유령이 생체 유닛에 대해 가질 수 있는 피해 효과를 줄입니다. 테란 병력 근처로 이동하려면 큰 희생이 필요했는데, 후퇴하는 유닛은 항상 스캔 시야와 부동 조준의 조합으로 인해 죽기 때문입니다. 더 많은 마이크로 컨트롤에 잠재력을 제공하기 위해 부동 조준은 이제 유령이 위험에 처한 상황에서, 특히 시전을 완료할 수 없다는 것이 분명한 경우에는 수동으로 취소할 수 있습니다.

 

밴시

  • 초비행 회전날개 업그레이드 시간이 121초에서 100초로 감소했습니다.

  • 초비행 회전날개 업그레이드 비용이 150/150에서 125/125로 감소했습니다.

개발자 코멘트: 밴시의 속도 업그레이드 연구는 투자에 비해 너무 비효율적이었기 때문에 투자를 줄였습니다.

 

사이클론

  • 자기장 가속기의 피해 보너스가 중장갑 상대 +20에서 모든 유닛 상대 +10으로 변경되었습니다.(1월 24일 기준 PTR 모드에서 적용되어 있으며 밸패 노트에는 써져있는데 인게임에서 누락됨. 곧 패치될 듯)

  • 목표물 고정이 사이클론에게 위협이 되는 공중 유닛(지상 공격이 가능한 유닛이거나 마법 유닛)에게 우선 순위를 갖습니다.(추가)

  • 목표물 고정의 자동 시전 범위가 7에서 7.5로 증가했습니다.(추가. 탐색 범위가 늘어난 것이고, 시전 범위는 여전히 7)

개발자 코멘트: 테란의 많은 군수공장 유닛은 특정 역할에 너무 특화되어 있기 때문에 자기장 가속기의 피해 변경으로 유닛을 약간 더 둥글게 만들려고 합니다. 목표물 고정의 공중 유닛 우선 순위는 뮤탈리스크 및 저글링과 같은 병력과 교전할 때 모든 목표물 고정이 저글링에 낭비되고 메카닉 병력이 공중에서 압도당하는 것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감지탑

  • 감지 범위가 30에서 27로 감소했습니다.

개발자 코멘트: 감지탑은 특히 TvT에서 수비적으로 위치를 벗어난 테란을 잡는 것을 불가능하게 하여 게임 속도를 늦춥니다. 이렇게 하면 공격에 대한 경고 시간이 줄어들거나 감지탑이 약간 더 앞쪽에 건설되어 상대방이 더 쉽게 파괴할 수 있습니다.
 

밤까마귀(개편)

 

  • 가스 비용이 200에서 150으로 감소했습니다.

  • 생산 시간이 43초에서 30→34.3초로 감소했습니다.

  • 수리 시간이 43초에서 34.3초로 감소했습니다.(공홈엔 따로 기재되어 있지 않음. 보통 생산 시간과 수리 시간은 일치함.)

  • 코비드 반응로 업그레이드가 삭제되었습니다.

  • 대장갑 미사일의 방어력 감소가 3에서 2로 감소했습니다.

  • 대장갑 미사일의 색조 변경 효과가 더 밝게 변했습니다.(추가. 255,100,0255,153,85)

  • 자동 포탑의 지속시간이 10초에서 7.9초로 감소했습니다.(추가)

  • 자동 포탑의 체력이 150에서 100으로 감소했습니다.(추가)

  • 자동 포탑의 방어력이 1에서 0으로 감소했습니다.(추가)

  • 자동 포탑이 이제 신소재 강철 장갑 업그레이드(테란 건물 방업)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추가)

  • 초기 에너지가 50에서 75로 증가했습니다.(취소)

  • 방해 매트릭스 지속 시간이 11초에서 8초로 감소했습니다.(취소)

  • 자동 포탑의 에너지 비용이 50에서 75로 증가했습니다.(취소)

 

 

 

 

 

 

 

 

 

 

개발자 코멘트: 투자 비용을 줄임으로써, 밤까마귀를 탐지 장치로 사용할 실행 가능성을 높입니다. 더 적은 투자의 댓가로 대장갑 미사일의 위력이 감소했고, 자동 포탑 내구성이 크게 약화되어 대규모 자동 포탑 전략이 TvT에서 너무 강해지는 것을 방지하는 동시에 TvP에서 괴롭힘을 위한 사용은 밤까마귀의 사용 능력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게 했습니다.

 

기타 버그 수정/편의성 변경

모든 유닛

  • 따르기 획득 범위가 5에서 2로 감소했습니다(따르기 대상이 이 범위 내에 있으면 유닛의 행동이 이동에서 공격으로 전환됨).(취소됐다고 PTR 노트에 적혀있고 본섭 패치 내용에서 빠졌는데 본섭 패치에 적용됨)

  • (관전 및 리플레이에서 표시되는)유닛 및 업그레이드의 점수가 이전 패치 내역들(가격 변경)을 반영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특정 비행 유닛/구조물이 물 위를 비행할 때 잔물결 효과가 일어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일부 무기들의 두 번째 타격이 수송기에 탑승했거나 정지(stasis) 또는 무적 상태의 유닛, (중력자 광선 등에 의해) 띄워지거나 (소환 등에 의해) 매우 멀리 떨어진 상태의 유닛에게 피해를 줄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또한 해당 무기들의 공격이 피해를 수 있는 최대 거리가 다음과 같이 설정됩니다.

 

- 사이오닉 검(광전사): 2.1

 

 

- 발톱(여왕의 근접 공격): 5

 

 

- P-45 가우스 권총(사신): 7(벙커에선 8, 벙커에서의 거리 적용은 PTR에선 적용됐으나, 본섭 적용 누락)

 

 

- 토르의 망치(토르의 지상 공격): 타격 버그만 수정

 

 

부화장, 번식지, 군락

  • 하위 그룹 우선 순위가 부화장>번식지>군락에서 군락>번식지>부화장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저그 유닛

  • 일부 잠복 유닛들(궤멸충, 군단숙주, 바퀴)이 잠복 이동이 가능한 유닛들과 충돌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바퀴는 땅굴 발톱 업글레이드 이후 충돌 판정이 변경됩니다.(잠복 이동이 가능한 유닛들은 잠복 상태에서 잠복 이동이 불가능한 유닛들과 겹칠 수 있음)

 

 

 

저글링

  • 저글링에게 맹독충으로 변태 명령을 예약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잠복 해제 중인 저글링에게 명령을 내릴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여왕

 

  • 여왕이 처음 생산한 점막 종양이 취소될 수 있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생성된 직후 0.6초 동안 특정 명령을 수행할 수 없습니다.

 

 

 

바퀴

 

  • 궤멸충으로 변태 명령 직후에 지능형 명령을 내리면 변태가 취소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궤멸충

 

  • 부식성 담즙의 애니메이션이 잠복 애니메이션보다 우선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히드라리스크

 

  • 히드라리스크의 근접 무기 공격 속도가 원거리 무기보다 빠른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히드라리스크의 공격 애니메이션을 무기 속도와 일치하게 수정했습니다.

  • 가시지옥으로 변태 명령 직후에 지능형 명령을 내리면 변태가 취소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가시지옥으로 변태할 때의 무작위 지연 최대값이 제거되었습니다.(평균 시간은 동일하게 유지됨)

 

 

가시지옥

 

  • 이제 특정 저지대 지형에서 공격이 차단되지 않습니다.(일부 물 지형같은 언덕 레벨 0에서 공격이 막히던 것 수정)

  • 수송기에 탑승한 유닛이 가시지옥에 공격에 의해 피해를 입을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잠복 해제의 무작위 지연 최대값이 0.36초에서 0.18초로 감소했습니다.(평균 시간은 동일하게 유지됨)

 

 

 

군단 숙주

  • 잠복 해제 중인 군단 숙주에게 명령을 내릴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식충 생성 능력이 기존 명령을 중단시키지 않습니다.(이동 중에 사용해도 식충은 식충대로 생성하고 이동 명령을 그대로 수행)

 

 

땅굴벌레

 

  • 이전 패치로 인해 발생한 땅굴벌레의 점막 동작(보통 버프/디버프 표시용으로 적합한 것만 유닛 상태창에 띄워줌)이 의도치 않게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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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말하는 거

 

뮤탈리스크

  • 뮤탈리스크의 공격이 튕길 때마다 공격 발사음이 재생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변신수

 

  • 신경 기생충에 걸린 변신수의 소유권이 영구히 변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신경 기생충 중엔 변신하지 않습니다.

 

 

프로토스 유닛

 

  • 대규모 소환(모선)과 전략 소환(연결체)을 동시에 받은 유닛이 잘못된 위치로 소환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차원 관문에 의해 소환되는 유닛들의 소환 애니메이션이 동력 레벨이 변경될 때 소환 속도와 일치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보호막 충전소

 

  • 반복해서 중지 명령을 내릴 시 보호막 재생 속도가 증가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보호막 충전소가 정지 상태인 유닛의 보호막을 회복시킬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툴팁이 게임 속도를 반영하게 수정했습니다.

  • 회복 능력의 자동 시전이 암흑 성소에게 적용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회복 능력의 UI와 상호작용 했을 때(버튼을 누르거나 단축키를 눌렀을 때) 회복 능력의 범위가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사도

 

  • 소환이 완료되지 않은 사도와 함께 선택했을 때 사이오닉 이동 취소 명령을 내릴 수 없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사이오닉 이동을 사용 중인 사도를 차원 분광기에 들일 수 있으며, 투사된 그림자는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거신

 

  • 거신의 공격이 정지 또는 무적 상태의 유닛, 띄워지거나 매우 멀리 떨어진 상태의 유닛에게 피해를 줄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또한 거신의 공격이 피해를 수 있는 최대 거리가 9(업그레이드 시 +2)로 설정됩니다.(거신의 무기 사거리 얘기가 아니라 딜이 들어가는 순간에 소환이나 납치 등으로 인해 대상 유닛과 거리가 벌려졌을 때 피해가 들어갈지 여부를 판별하는 거리 얘기)

 

 

 

정지장 수호물

 

  • 공격 대상 우선순위가 10에서 20으로 증가했습니다.

  • 정지장의 영향을 받는 유닛에 이동 및 건설을 제외한 모든 명령을 내릴 수 있으며, 정지장이 사라지면 작동합니다.

 

 

 

궤도 사령부

 

  • 지게로봇이 사령부 근처의 정제소를 대상으로 시전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사신

  • KD8 지뢰의 발사 위치가 잘못된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오른손으로 던집니다.

 

 

 

군수공장

  • 최대 생성 반경이 1 증가했습니다.

 

 

땅거미 지뢰

  • 무작위 잠복 해제/잠복 지연 시간이 0.36초에서 0.18초로 감소했습니다(평균 시간은 동일하게 유지됨).

  • 이제 수동 지시가 없으면 저그 알을 대상으로 지정하지 않습니다.

  • 이제 수동 지시가 없으면 신경 기생충에 걸린 유닛을 대상으로 지정하지 않습니다.

 

 

사이클론

  • 사이클론이 의료선에 들어가면 목표물 고정에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목표물 고정이 이제 수동 지시가 없으면 저그 알을 대상으로 지정하지 않습니다.

 

 

 

토르

  • 고충격 탄두 모드에서 식충과 충돌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티라도 스킨을 사용할 때 발생하는 공격 애니메이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의료선

  • 의료선이 정지 상태인 유닛을 치료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해방선

 

 

  • 해방선이 수호기 모드 해제 명령 직후에 특정 명령을 받을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밴시

  • 이제 첫 미사일이 첫 공격이 완료된 이후 0.11초의 딜레이를 갖지 않습니다.

 

 

밤까마귀

  • 방해 매트릭스의 영향을 받는 유닛에 중지 명령을 내릴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방해 매트릭스의 영향을 받는 유닛에 공격 이동 명령을 내리면 공격 범위 내에서도 앞으로 이동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방해 매트릭스가 불멸자의 방어막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올바른 시간 동안 멈추게 합니다.

 

 

 

 

 

지도 풀

 

1대1 지도 풀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Altitude 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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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크래프트 II 5.0.11 공개 테스트 서버 패치 노트 (by IntoTheiN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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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 일꾼 유닛 이제 공격을 시작하기 전에 완전히 감속되기를 기다릴 필요가 없습니다. 개발자 코멘트: 일꾼들은 채광 동작(게임 내에서 각종 효과들을 발생하게 하는 기능)으로 인한 느린 감속으로 인해 주변 유닛을 공격하라는 명령을 받았을 때 반응이 매우 둔감했습니다. 저그 점막 종양 재사용 대기시간이 10.71초에서 13→13.57초로 증가했습니다. 시야 범위가 11에서 10으로 감소했습니다. 개발자 코멘트: 이제 시야 범위가 종양에 의해 생성된 점막 확산과 일치하게 하여, 저그에게 제공된 시야 범위를 명확하게 합니다. 게임 초반, 특히 화염차와 같이 점막을 지연시키는 유닛 없이 늘어나 좁은 지역에 여러 점막 종양이 있는 상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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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1.25 조회 44
엔 타로 아둔! 커뮤니티 구성원들과 함께 진행한 다수의 밸런스 조정 및 버그 수정, 편의성 개선이 포함된 5.0.11 패치가 공개 테스트 서버에 적용되었습니다. 저그 점막 종양 - 재사용 대기시간이 11초에서 13초로 증가했습니다. - 시야 범위가 11에서 10으로 감소했습니다. 부화장, 번식지, 군락 - 점막 확산 간격이 0.3에서 0.25로 감소했습니다. - 시야 범위가 각각 10, 11, 12에서 모두 12로 변경되었습니다. 살모사 - 납치에 0.71초의 시전 완료 시간이 추가되었습니다(시전 완료 시간에는 이동하거나 다른 능력을 사용할 수 없음). 울트라리스크 - 크기가 12.5% 감소했습니다. - 사거리 편차(공격이 빗나가기 전까지 대상이 이동할 수 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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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12.19 조회 77
엔 타로 아둔, 스타크래프트 II 커뮤니티와 함께 만든 밸런스 패치가 적용될 예정입니다. 지난 몇 개월간 게임의 밸런스 업데이트를 위해 다양한 커뮤니티 구성원들 및 토너먼트 주최자들과 함께 작업해 왔습니다. 아래 변경 사항을 작업하는 과정에 참여한 구성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습니다. 보호막 충전소 - 연결체 주위에 없는 경우 초기 에너지가 100에서 50으로 감소했습니다. 암흑 기사 - 이제 점멸 이후 공격하기 전 0.75초의 지연 시간을 가집니다. 공허 포격기 - 생산 시간이 37초에서 43초로 증가했습니다. - 광물 비용이 200에서 250으로 증가했습니다. 여왕 - 더 이상 점막 밖에서 수혈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땅거미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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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4.18 조회 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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